늘 안타까웠던 부분 다이어트. 여성분들은 살이 찌면 더 불행해지면서도 그것을 막지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지인들에게 오지랖 떠느니 몇 자 적어보기로 합니다.
저는 172에 61kg쯤 나가는 근육형 체형 남자입니다. 최근 몸이 아파서 살이 많이 빠지긴 했는데 보통은 60 중반 유지했어요.
본론으로 들어가면. 일단 시작부터가 남자와 여자는 다른 게, 체질 자체가 여성분들이 근육량이 적어서 살이 더 잘 찝니다. 학창 시절 운동량, 군대에서의 운동량을 더하면 더욱 그렇게 사회화가 이루어지죠. 예. 남자와 여자는 다릅니다. 이 다름을 이해하고 접근을 해야 해요.
먹는 만큼 살이 찐다는 사실을 다들 부정하시더라고요. 한 끼 폭식한다고 해서 살이 찌진 않아요. 꾸준히 먹는 식사량이 많아야 살이 찝니다.
오늘 강조할 내용은 간단한 내용인데, 그저 정해진 양을 먹도록 습관을 잡아 보는 것입니다.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말은 너무 많이 들어 보셨죠? 식습관. 예, 습관이 바뀌어야 합니다.
먹고 또 먹고, 다시 먹고. 이런 일을 대폭 줄이기 위해서 정해진 양만 먹고 양치를 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이게 만만한 일은 아닐 겁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1. 정해진 양을 먹는다.
2. 먹고 난 뒤 양치질을 한다.
어렵지는 않아 보이죠?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 뵙겠습니다.
혹시나 제가 말한 부분을 한 달쯤 유지하셨는데 몸에 변화가 없다면 댓글로 문의 주십시오.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